공지사항

제목[학사]2018-2학기 담임교수제[진로상담교수제(CCP)] 시행 안내2018-09-14 13:20:06
작성자 Level 1
첨부파일붙임2. 2018-2 담임교수제 안내문-학생공지용.hwp (32KB)붙임4. 통합상담시스템 담임교수제 매뉴얼(학생용).pptx (1.5MB)

목적

1) 학년별 전공지도교수 중심의 체계적 진로상담을 통해 전략적 사회진출 역량 준비

2) 학년별 단계적인 대학생활 로드맵 제공으로 꿈과 미래의 삶 실현

3) 교수-학생 간 정기적 대화 기회를 통해 조기 진로설정사제 간 유대관계 강화


기대효과

1) 교수-학생 간 정기적인 대화 기회로 조기 진로 설정에 도움

2) 전 학년 동안 사제지간 대화 채널 유지로 성공적인 대학생활지도 및 전략적 사회 진출 역량 

3) 학년별 진로-학습 로드맵 구축 -> [KHU 사회진출 지원 5 Steps] 활용으로 기업과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 준비로 졸업과 동시에 사회진출의 꿈 실현

 

담임교수의 역할

1) 학생과의 정기적인 면담과 상담 실시 ·

2) 진로상담 및 학습지도

전공 학습지도전공분야 진학(대학원)과 취업대학생활 등에 관한 상담과 조언 3) 상담 후 취업과 창업 등 구체적인 가이드는 5 Steps 담당 부서로 연결 또는 관련 프로그램 안내 (·창업스쿨현장연수활동전문 자격증공모전고시반미래 인재센터의 개별 취업상담 등)

4) 상담결과 입력

상담자료는 종합정보시스템에 학생 개인별로 보관되며, 2차 상담 및 진로·취업 지도 기초자료로 활용


운영방법

1) 상담대상 전 학년 재학생

2) 담임교수 임기 단과대학전공별로 배정 후 졸업까지 매칭 원칙

3) 학생 상담 횟수 학기당 1회 이상

4) 상담관리 시스템 메뉴(교원) : [종합정보시스템][학생/상담/성적][상담관리]


진행일정

학기

기 간

내 용

주 체

 

2학기

2018.09.10.()

~ 2018.09.21.()

상담교수-학생 배정

대상 : 전체 재학생

단과대학 행정실

이력 및 경력관리 입력

학생

2018.09.10.()

~ 2019.02.22.()

상담 가능시간 설정 및 상담실시상담결과 입력

교수

상담예약 및 상담실시

학생

만족도 조사 실시

교수, 학생

상담 미실시 학생에 대한 제약사항
기타 유의사항

최소 한 학기 1회 상담을 받지 않은 학생은 수강정정기간 중 최초 2일 간 접속 불가 (, 2005학번 이전 학생은 상기 제약사항을 유보함)

※ 장기현장연수활동 및 교환학생복수학위과정 학생은 단과대학 행정실에서 상담 배정을 하지 않도록 해주시고정보처에서는 해당 학생들이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제약을 받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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