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참조] 2020년도 소융학과 신규 교과목 개설 정보2019-12-01 20:08:27
작성자 Level 10

안녕하세요. 이성원 학과장 입니다.

2020년도 교육과정에 일부 변화가 있으며, 종강모임 혹은 내년 개강모임에서 설명할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우리 학교에서 개설하는 신규 교과목 (공통 선택) 3강좌가 있기에, 

희망과목 담기에 앞서 미리 교과목에 대한 설명을 공지합니다.


게임 프로그래밍을 통한 인공지능과 데이터 (AI and data analysis via game programming)

[선수:객체지향프로그래밍,선형대수 (4학년 1학기 권장, 이대호 교수님)] 소프트웨어 또는 관련 전공의 학생들을 위하여게임 프로그래밍을 통해 게임 요소자료 및 신호 분석인공지능에 대한 실질적인 프로그래밍 개념들을 소개하고 실습한다이 강의는 다음의 요소를 포함한다 : 1) 게임 구성 요소렌더링과 게임 물체를 위한 충돌과 물리, 2) 데이터 및 신호 분석주파수 처리필터 및 압축, 3) 인공지능단층 퍼셉트론다층 퍼셉트론컨볼루션 신경망 및 검증 

 

소프트웨어 융합 네트워킹 (Networking for Software Convergence)

(트랙별 2~4학년 권장, 2학기 개설, 이성원 교수님) 전통적인 컴퓨터네트워크 기술을 학습한 후최신 네트워킹 기술을 익힌다전통적인 컴퓨터네트워크에서는 OSI(Open System Interconnection) 7계층을 중심으로 하여, Ethernet, WLAN, TCP/IP 등의 네트워크 장치들의 계층모델과 특성그리고 동작방법을 소개한다이후 전통적인 컴퓨터네트워크 기술을 넘어선 최신의 네트워킹 기술로서, Industrial Ethernet, LoRa/LoRaWAN, Bluetooth, Bluetooth Low Energy, Cloud Computing, Container Networking, HTTP(Hypertext Transport Protocol) v1/2/3, 4G/5G, Message Queue 등에 대해서 다룬다특히자동차 및 로봇 통신데이터 센터게임 서버 및 게임 네트워킹 산업 분야에 맞춰서 해당 기술을 다룬다.

 

수치해석 프로그래밍 (Numerical Analysis  Programming)

[선수:객체지향프로그래밍 (2학년 2학기 권장, 서덕영 교수님)] 수학과 물리학 수식을 프로그래밍으로 구현하고 성능을 분석한다미적분선형대수확률 통계미분방정식물리학의 기본이론들이 로봇빅데이터정보통신미디어인공지능게임 등 여러 공학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아보고 객체지향언어로 구현한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