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폴리스

제목[게임콘텐츠] AIAS 재단의 Randy Pausch 장학금 수상자 인터뷰. 콜롬비아 대학의 Marchelle Lundquist.2017-04-21 22:49:03
작성자

Marchelle Lundquist 

Marchelle Lundquist


마셸 룬드퀴스트는 현재 콜롬비아 대학에서 컴퓨터 공학과에 진학 중이다. 그녀는 특히 환경 친화적 개발 쪽을 세부적으로 공부하고 있다. 그녀는 예술과 과학의 교차점에 매우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는데, 대표적으로 콜롬비아 대학의 코딩하는 여자들 (Girls Who Code)와 비영리단체인 ProjectCSGIRLS에서 봉사했던 경험이 있다.


Q : 당신의 예술에 대한 열정이 게임 디자인에 대해 어떤 영향을 주었는가?


예술에 대한 열정은 게임은 물론 프로그램 개발에 있어 세부적인 부분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예술과 과학을 완전히 다른 분야로 취급한다. 하지만, 이 둘의 지식과 원칙들을 합치는 것이 좀 더 간단하고 더 나은 제품을 만들 수 있다. 나의 예술적인 면은 내게 있어 어떤 프로젝트에 세부적인 부분들, 예를 들자면 색깔, 그림자, 폰트 등과 같이 어쩌면 프로젝트에 그리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아 보이는데, 실제로 유저들이 제품을 사용할 때 아주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주었다.


Q : 게임 산업과 VR에 대한 전망은?


미래에 VR이 어떻게 쓰일지는 무궁무진할 것이다. 다만, 개인적으론 교육적인 환경에 있어 어떻게 쓰일까가 제일 기대가 된다. 나는 VR을 교육자들이 자신들의 학생들로 하여금 새로운 지역, 문화, 상황, 생활방식 등을 직접적으로 가르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특히 예산이 적어 수학여행이나 소풍 등을 할 수 없는 학교에게 있어 학생들에게 적은 비용으로도 매우 몰입감이 뛰어난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virtual reality in education


Q : 게임에 대한 진로에 있어 콜롬비아 대학이 어떤 도움을 주었는지?


콜롬비아에선 조언을 구하고 같이 일할 수 있는 교수들이 있다. 이 교수들은 특히나 게임 분야, 특히 유저 인터페이스나 컴퓨터 그래픽스에 있어 가장 앞서나가는 연구자들이다. 콜롬비아는 또한 학생들에게 균형잡힌 교육을 제공하는데, 이 때문에 나는 내가 관심이 있는 다양한 수업을 들을 수 있었다. 예술과 디자인 쪽의 지식이나, 환경공학, 인류학 등은 나에게 있어 미래의 진로나 프로젝트들을 다양한 관점에서 볼 수 있게 만들어 주었다. 또한 같은 컴퓨터 공학과 과 동기들이나 게임 관련 공부를 하는 아이들에게 그들의 열정을 배울 수 있었다.


Q : 게임을 개발할 때, 어디서 열정을 찾는지?


뉴욕에서 산다는 것 자체가 다양한 배경을 갖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내가 집중하는 것은 어떤 문제에 대한 해답을 게임과 컴퓨터 공학을 통해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내 주변 사람들에게서 많은 영감과 열정을 얻게 된다. 그들의 통찰력과 그들이 겪는 문제들을 통해 나는 좀 더 성장할 수 있게 되고, 지금이나 미래에 있어 내가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었다.


Q : 졸업 후 당신의 꿈의 직업은?


현재 나는 관심이 있는 분야가 너무나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너무나도 많다. 컴퓨터 공학과 게임을 통해 사회와 환경적인 문제를 해결해보고 싶기도 하다. 나는 현재 나와있는 기술들이 세상을 어떻게 긍정적으로 변화시킬지 매우 기대가 된다. 그리고 또한 나의 예술과 과학에 대한 열정을 통해 무언가 중요한 것을 해결하는 일을 하고 싶다. 내가 했던 프로젝트들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캠퍼스 내의 물 보존 단체인 갤론 챌린지(Gallon Challenge)의 웹사이트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프로젝트이다. 나의 컴퓨터 공학 능력과 디자인 능력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 대해 환경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매우 좋은 경험이었으며, 나중에 계속해보고 싶기도 하다.


Q : 게임에 대해 갖고 있는 가장 옛날 기억은?


나는 스타워즈 덕후다. 나에 첫 게임은 아마 포드레이서(Podracer)일 것이다. 나는 그 때 내 남동생의 닌텐도64로 이 게임을 플레이했었다. 아마 그 때 5 살인가 6 살인가 그랬다. 그 때 나는 이 게임이 매우 현실적으로 보여 감탄했었다. 마치 내가 정말로 스타워즈 에피소드1에 있는 느낌이 늘었다. 지금도 이 게임을 하는 것을 즐기며, 이 게임을 하면서 얼마나 게임 산업이 내가 살아오면서 발전했는지도 느껴진다. 그러니 이 게임 산업과 VR 산업이 미래에 어떻게 될지 어찌 기대되지 않을 수가 있겠는가!

Star Wars Episode 1 Racer

Star Wars Episode 1 Racer


Q : ProjectCSGIRLS를 하면서 가장 당신에게 영감을 주었던 일은?


ProjectCSGIRLS와 일하는 것과 Girls Who Code의 멘토로서 일하는 것은 여성들에게 컴퓨터 공학과가 매우 신나는 분야임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기술이 어떻게 세상에 변화를 만들어내는지 보여줄 수 있는 매우 환상적인 경험이었다. 컴퓨터 공학 분야는 남성들이 대부분인 산업이기 때문에 여성 컴퓨터 공학자들은 다양한 도전들에 맞닥뜨리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여성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주고 이 분야에서 성공을 추구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은 매우 값진 경험이었다. 나와 같이 일하는 여성들이 좀 더 실력이 향상되고 자신감을 얻는 것을 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낀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