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폴리스

제목궁금한 점이 많습니다.2017-08-23 02:08:01
작성자

저는 게임개발에 관심을 많이 두고 있는 진학희망학생입니다. 담임선생님께서 추천해주신 소프트웨어융합학과 게임콘텐츠 트랙을 보고 관심을 갖고 조사해보고있지만 신설학과라 정보가 많지는 않은거 같아서 질문올립니다.


1. 커리상의 컴퓨터공학과 차이점을 자세히 알려주세요.

커리큘럼을 비교해봤을때 소프트웨어융합에 없는 수업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융합 캡스톤 프로젝트, 산학멘토링, 트랙별 융합전공과목같이 잘 알수 없는 과목들이 있는데 이게 각 트랙별 필수/선택과목이  컴퓨터공학에서 다루는 과목중 각 트랙에 맞는 과목을 말하는건가요? 아니면 융합을 위한 교양적인 과목인가요?


2. 융합적 소양을 강조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차이가 나는건가요?

단순한 개발 뿐 아니라 진정한 의미로써의 융합을 시도한다는 인재상을 보았습니다. 이 학과를 졸업했을때 취직할 수 있는 것 중 하나로 게임콘텐츠 기획, 홍보등으로 취직할 수 있다는 글을 봤습니다. 이 학과에 입학하면 기획과 홍보와 같은 소양에 대해서도 공부를 하게 된다는 의미인가요?


3. 주변인들과 인터넷 상의 질문/답변 내용을 볼때 컴퓨터공학과와 소프트웨어융합학과의 차이는 거의 없고 소프트웨어에 치중되어있는 정도라는 인식이 많은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습니다만 인재상이나 커리 등을 봤을때 그렇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어떻게 다른지 설명해주세요. 


수시 작성을 위해 고민중인 고3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