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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학과 공부와 관련한 컨텐츠 모음집을 모아보는 것 어떨까요? (본문 수정했습니다)2022-02-08 1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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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개발과 관련해서 저 스스로 너무 두서 없이 공부한 것 같아 방학 중에 정리할 겸 관련 책들을 찾아 읽고 있습니다. 

구글링 해보면 고오급 개발자분들 글에서도, 관련 출판사 포스트나 IT 분야 책의 내용에서도,

나름의 기준으로 '이 분야는 이 순서로 읽으면 정말 도움됩니다!' 하는 글들이 많더라고요. 차례대로 찾아보면 꽤 재밌습니다

너무 길어진 감이 있지만 관련 깃허브 저장소도 있음 → GitHub - Integerous/goQuality-dev-contents: { 고퀄리티 개발 컨텐츠 모음 }


그래서 그런데, 저 저장소처럼, 저희도 아고라에 학과 공부와 관련한 컨텐츠(책, 유튜브, 책, 유데미 etc..)를 모아보는 것 어떨까요?

- 관련 트랙

- 관련 컨텐츠 공부 루트

이런 식으로요!


예시)

분야 : 언리얼 엔진, PX 디자인, 게임공학

게임 콘텐츠 트랙, PX 디자인 - 게임 공학 두 과목에서 언리얼 엔진을 주로 사용합니다.

PX에서도, 게임 공학에서도 언리얼 엔진 사용법을 배우긴 합니다만, 추가적으로 공부하고 싶다면 다음 책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실전 게임 제작으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4

블루프린트를 위주로 진행합니다. 블루프린트를 사용하다보니까 어찌됐든 언리얼 진입하는데는 좋았고,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통해서 패드로도 읽어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학교 중앙도서관을 통해서도 구할 수 있습니다.


2.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이건 C++로 진행됩니다. 언리얼은 어찌됐든 블루프린트를 쓰기 때문에 1번을 읽고 2번으로 넘어가는거 추천

게임 공학에서 언리얼 개발을 할 때 C++ 사용시 가산점이 있었기 때문에 읽는거 많이 추천합니다.

더욱이 언리얼 무지성으로 C++ 작성하다가는 Crash 뜨면서 대략 정신이 멍해지는데, 그런 경험 겪고 싶지 않다면 더더욱 추천합니다.

학교 중앙도서관을 통해서 구할 수 있음


분야 : 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을 맡고 계신 교수님 왈,

'스토리텔링과 관련한 대부분의 책을 다 읽었다. 이 강의에 그 책들의 정수를 다 모았으니 그 책들 읽어볼 필요 없다.'


읽어볼 필요 없다고 말씀하시기는 했지만 따로 찾아서 읽어보면 확실히 더 이해가 잘 됩니다.


1. Save the Cat

강의 내에서 직접적으로 언급되는 책입니다. 스토리텔링 흐름에서의 필수 요소를 제시하고,

장르마다의 예시 영화로 그 필수 요소들이 어떻게 드러났는지 설명하는 책입니다.

사실 큰 틀을 잡는 스토리텔링 수업 초반부에는 읽어도 이해가 안될 확률이 높은데

이제 큰 틀 잡고나서 읽으면 책도 이해 잘되고 강의도 이해 잘 됩니다.

그리고 시나리오 작성이 쉬운게 아니라서...

마찬가지로 중앙 도서관을 통해서 구할 수 있긴 한데 이 책 자체가 버전 업데이트를 계속하는 것 같더라고요?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듣는 중에 '서스펜스' 같은 전문 용어는 확실히 따로 찾아보는게 정확히 이해하기 좋습니다.


--02.11--

제가 제목이랑 본문이랑 따로 노는 글을 썼었네요 ㅠㅠ 조금 의미 명확하게 수정해보았습니다 ㅠㅠ

그리고 개발 방법론과 관련해서 추천 받을 수 있을까요?

객체지향이랑 TDD랑 클린 코드, 이런 개발 방법론과 관련해서 공부해보고 싶은데 어떤 순서로 읽으면 큰 틀을 잡으면서 읽을 수 있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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