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의견교환 #익명게시판 #구성원간소통 #에티켓필수 제목[참조] 2020년 소융학과 신규 교과목 개설 정보2019-12-01 20:07작성자이성원교수 안녕하세요. 이성원 학과장 입니다.2020년도 교육과정에 일부 변화가 있으며, 종강모임 혹은 내년 개강모임에서 설명할 예정입니다.이에 앞서, 우리 학교에서 개설하는 신규 교과목 (공통 선택) 3강좌가 있기에, 희망과목 담기에 앞서 미리 교과목에 대한 설명을 공지합니다.∙게임 프로그래밍을 통한 인공지능과 데이터 (AI and data analysis via game programming)[선수:객체지향프로그래밍,선형대수 (4학년 1학기 권장, 이대호 교수님)] 소프트웨어 또는 관련 전공의 학생들을 위하여, 게임 프로그래밍을 통해 게임 요소, 자료 및 신호 분석, 인공지능에 대한 실질적인 프로그래밍 개념들을 소개하고 실습한다. 이 강의는 다음의 요소를 포함한다 : 1) 게임 구성 요소: 렌더링과 게임 물체를 위한 충돌과 물리, 2) 데이터 및 신호 분석: 주파수 처리, 필터 및 압축, 3) 인공지능: 단층 퍼셉트론, 다층 퍼셉트론, 컨볼루션 신경망 및 검증 ∙소프트웨어 융합 네트워킹 (Networking for Software Convergence)(트랙별 2~4학년 권장, 이성원 교수님) 전통적인 컴퓨터네트워크 기술을 학습한 후, 최신 네트워킹 기술을 익힌다. 전통적인 컴퓨터네트워크에서는 OSI(Open System Interconnection) 7계층을 중심으로 하여, Ethernet, WLAN, TCP/IP 등의 네트워크 장치들의 계층모델과 특성, 그리고 동작방법을 소개한다. 이후 전통적인 컴퓨터네트워크 기술을 넘어선 최신의 네트워킹 기술로서, Industrial Ethernet, LoRa/LoRaWAN, Bluetooth, Bluetooth Low Energy, Cloud Computing, Container Networking, HTTP(Hypertext Transport Protocol) v1/2/3, 4G/5G, Message Queue 등에 대해서 다룬다. 특히, 자동차 및 로봇 통신, 데이터 센터, 게임 서버 및 게임 네트워킹 산업 분야에 맞춰서 해당 기술을 다룬다. ∙수치해석 프로그래밍 (Numerical Analysis Programming)[선수:객체지향프로그래밍 (2학년 2학기 권장, 서덕영 교수님)] 수학과 물리학 수식을 프로그래밍으로 구현하고 성능을 분석한다. 미적분, 선형대수, 확률 통계, 미분방정식, 물리학의 기본이론들이 로봇, 빅데이터, 정보통신, 미디어, 인공지능, 게임 등 여러 공학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아보고 객체지향언어로 구현한다. 추천(0)비추천(0)목록답변글쓰기 댓글 [1] 댓글작성자(*)비밀번호(*)자동등록방지(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내용(*) 댓글 등록 더보기이전과방을 사용하시는 모든 분들에게윤주환2019-12-02다음소융과에서20학번2019-12-01 Powered by MangBoard | 워드프레스 쇼핑몰 망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