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의견교환 #익명게시판 #구성원간소통 #에티켓필수

제목NC 공채 & 넥토리얼 합격 후기2024-02-17 00:21
작성자

안녕하세요, 이번에 졸업하는 겜콘 20학번입니다.

저는 작년에 넥토리얼(넥코, 넥겜)이랑 NC 공채에 합격해서, 지금은 NC에서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로 일하고 있습니다.

 

올해 취업 준비하실 겜콘 학우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후기를 남깁니다.

어디선가 지령이 내려와서 쓰는 건 아닙니다.

 

제가 준비한 방법이 정답은 아니니 참고 용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포트폴리오 -

저는 하나 빼고는 전부 학교(겜콘 수업, 동아리 루덴스)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들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습니다. 그 하나가 컴투스 서버캠퍼스에서 진행한 서버 프로젝트였는데 이 프로젝트가 큰 영향을 끼쳤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 포트폴리오의 차별점은 논문을 직접 구현해본 프로젝트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소융캡디와 펄어비스 인재양성 프로그램에서 논문을 참고한 서버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이를 포트폴리오로 제출했습니다(소융캡디에서 인재양성 프로그램까지 같은 프로젝트를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진행했습니다). 그 외에도 논문을 구현해본 다른 프로젝트들도 함께 냈습니다. 제 경우에는, 면접에서 대부분 이 서버 프로젝트에 대해 질문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이성원 교수님, 강형엽 교수님 감사드립니다 :)

 

이건 여담이지만 저희 팀장님께서 논문을 구현해본 프로젝트를 좋게 봤다고 하셨습니다. 강형엽 교수님 수업을 들으면 논문에서 소개되는 기술을 직접 구현해보는 프로젝트를 하실 텐데 이왕이면 잘 만들어서 학점도 잘 받고, 포트폴리오로도 써먹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협업을 통해 진행해본 프로젝트가 있으면 좋은 것 같습니다. 면접 볼 때 협업 경험에 대해서 많이 물어보시더라고요. 겜콘 수업에 팀 프로젝트로 게임을 만들어보는 프로젝트가 있기 때문에 커리큘럼만 잘 따라가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업 외에도 협업 경험을 만들어보고 싶은데 어디서 팀을 모아야 하냐고요? 저희 과에 루덴스라는 아주 좋은 동아리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겜콘 커리큘럼 열심히 따라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업에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할 텐데 미리미리 정리해 두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저는 방치해 뒀다가 나중에 다 까먹어서 애를 먹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사용한 기술, 주요 구현 내용, 배운점, 느낀점 등을 위주로 정리해두면 나중에 포트폴리오 작성할 때도 편하고, 면접 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 코딩테스트 -

간혹 포트폴리오만 준비하고 코딩테스트는 소홀히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코딩테스트도 어느 정도 풀 수 있어야 합니다. 저는 코딩테스트를 4학년 여름 방학 때부터 준비하기 시작해서 두 달 정도 바짝 공부했습니다. 제 백준 티어가 골드 2인데 코딩테스트에서 못 푼 문제는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업계 코딩테스트는 난이도가 평이하다고 생각해서 어느 정도 풀 수 있으면 통과는 문제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 면접 준비 -

면접 준비는 평소에 학과 수업 잘 들으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로젝트에 사용한 기술들, CS 지식 잘 숙지해 가시면 면접은 크게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면접에서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방식으로 질문을 많이 주시기 때문에, 얕게 공부하기보다는 깊게 공부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저는 인터넷에 면접 질문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키워드, 제가 포트폴리오에 사용한 기술들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쓰다 보니 글이 길어졌는데 다들 원하는 회사원하는 직무로 취업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 있다면 one_chicken@naver.com 으로 연락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답해 드리겠습니다.


소융 파이팅~!!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