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전달사항 #학과행정실 #학과교수진 #SW중심대학(공지사항)

제목[정보처] 2022학년도 2학기 공용소프트웨어 교내/외 사용2022-08-25 15:47
작성자 Level 1

. 공용소프트웨어의 공통적인 계약사항은 학교 구성원이 교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계약한 것으로, 소프트웨어 제조사들의 별도 정책 없이 교외 다운로드 및 사용을 하게 되면 불법복제 및 계약위반으로 간주되어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 코로나19와 관련한 소프트웨어 제조사들의 교외 사용을 위한 특별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종전과 같이 일부 소프트웨어를 제외한 대부분의 소프트웨어는 교내 사용만 가능함.

. 공용소프트웨어별 교외 사용 정책 및 세부사항 안내

소프트웨어

교외사용 여부

대체방안

대상

기간

사용방법

Windows

X

-

학교 내부

구성원

-

1. 정보처 홈페이지 > 공용소프트웨어

다운로드

SAS 9.4

X

-

학교 내부

구성원

-

1. 정보처 홈페이지 > 공용소프트웨어

다운로드

SPSS

X

-

학교 내부

구성원

-

1. 정보처 홈페이지 > 공용소프트웨어

다운로드

2. 교외 사용 지원 종료

Adobe

X

-

학교 내부

구성원

-

1. 정보처 홈페이지 > 공용소프트웨어

다운로드

2. 교외 사용 지원 종료

한컴오피스

O

한컴스페이스
(웹용 프로그램)

한글과컴퓨터
개인회원

회원가입
기간 내

1. 한컴스페이스 접속

(space.malangmalang.com)
2. [무료로 시작하기] > 회원가입

진행 후 사용

MS 오피스

O

Office365

학교 내부

구성원

계약기간 내

1. 정보처 홈페이지 > 공용소프트웨어

다운로드
2. [Office365 사용하기] 활용

. SPSS 홈트라이얼버전 및 Adobe의 교외 사용 지원 종료

. Office365 계정 부족 관련 라이센스 정리 및 회수 예정

- 졸업/제적/정학/학적불명퇴직/만료 등 재학 및 재직 상태가 아닌 경우 회수조치.

. 공용소프트웨어 관련 공통사항

- 학교 내부 구성원이라 함은 재학생 및 재직 중인 교직원을 말하며 그 외 졸업/제적/정학

/학적불명/퇴직/만료 등의 신분일 경우 정보처 홈페이지 다운로드 사이트 로그인 불가.

- 라이센스 수량에 제한이 있으므로 11개만 설치 권장 및 수업 관련 용도로만 사용.

- 개인적 사용, 공유, 대여 등의 행위는 법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 Office365 계정 회수 관련 사항은 정보처 홈페이지(ois.khu.ac.kr)와 학교홈페이지

(khu.ac.kr) 공지사항에 공지 예정.

- 사용방법 등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정보처 홈페이지(ois.khu,ac.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추가 문의사항은 정보처 콜센터(031-201-3171)로 문의바랍니다. .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