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전달사항 #학과행정실 #학과교수진 #SW중심대학(공지사항)

제목2024학년도 2학기 공용소프트웨어 사용 관련 안내 2024-08-19 17:00
작성자 Level 1

        * 공용소프트웨어 기본 사항 


        1) 이용 방법 : 정보처 홈페이지 > 공용소프트웨어 다운로드

           ※ 인포21 계정으로 로그인 후 이용 가능

        2) 교내/외 설치 및 사용 가능 여부 각 소프트웨어의 제조사 라이선스 정책에 따름

            

        ​* 공용소프트웨어별 교내/외 사용 정책 및 세부사항

소프트웨어

교내

교외

대상

비고

Windows

O

X

교내 구성원

교외 설치 / 사용 불가

SAS

O

X

교내 구성원

SPSS

O

X

교내 구성원

한컴오피스

O

X

교내 구성원

한컴오피스

(웹용프로그램)

O

O

한글과컴퓨터
개인회원

한컴스페이스 접속(웹용프로그램)

(space.malangmalang.com)
[무료로 시작하기] > 회원가입 후 사용

MS 오피스

O

X

교내 구성원

교외 설치 / 사용 불가

MS 오피스

(Microsoft365)

O

O

교내 구성원

정보처 홈페이지>공용소프트웨어 다운로드 > [Microsoft365 사용하기]

Adobe

(Shared

Device)

O

X

교내 구성원

개인용 PC 설치 / 사용 불가

- (컴퓨터)실습실 등 공용PC 설치용

Adobe

(Named)

O

O

교내 구성원

교내/외 사용 가능, 학기별 별도 신청 필요

Matlab

O

O

교내 구성원

제조사 라이선스 정책에 따라 교내/외 설치 / 사용 가능

1) Windows 사용 시 주의사항

- 공용소프트웨어로 제공하는 Windows 라이선스는 업그레이드용 라이선스로, 사용자가

별도의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지않은 경우 사용 불가.

 

2) Microsoft365, Matlab 라이선스 정리 및 회수

- 졸업/제적/정학/학적불명/퇴직/만료 등 재학 및 재직 상태가 아닌 경우 계정 회수.

- 계정 회수(삭제) 관련 세부사항은 정보처 홈페이지(ois.khu.ac.kr) 공지사항 참고


공통사항

1) 학교 내부 구성원이라 함은 재학생 및 재직 중인 교직원을 말하며 그 외 졸업/제적/정학

/학적불명/퇴직/만료 등의 신분일 경우 정보처 홈페이지 다운로드 사이트 로그인 불가.


2) 라이선스 수량에 제한이 있으므로 11개만 설치를 권장하며 수업 관련 용도로만 사용.


3) 개인적 사용, 공유, 대여 등의 행위는 법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불법 사용의 1차 책임은 개인 사용자에 있으며 저작권법 136조 등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음.


4) 교외 사용 및 기타 사용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보처 홈페이지(ois.khu.ac.kr) 에서 확인 가능하며, 추가 문의사항은 정보처 콜센터(031-201-3171)로 문의바랍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