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전달사항 #학과행정실 #학과교수진 #SW중심대학(공지사항)

제목[신설과목소개]게임 프로그래밍을 통한 인공지능과 데이터분석2021-02-04 11:52
작성자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이대호교수입니다.

2021년 1학기부터 "게임프로그래밍을통한인공지능과데이터분석" 과목을 신설하여 관련 내용을 소개합니다. 


과목 특성

- 기초 게임 프로그래밍(게임 엔진 구성)을 통한, 데이터 분석과 기계 학습을 스스로 코딩(C++)

- 게임 엔진 구성은 간단한 충돌과 중력 처리 및 3차원 출력 (오픈 라이브러리 없이 코딩)

- 사운드 및 영상에 대한 기본적인 신호 처리 (오픈 라이브러리 없이 코딩, 구성된 게임 엔진으로 시각화)

- 데이터 분석은 상관도, 군집화, 회귀 기법 (오픈 라이브러리 없이 코딩, 구성된 게임 엔진으로 시각화)

- 기계학습은 퍼셉트론, 심층신경망, 컨벌루션신경망 (오픈 라이브러리 없이 코딩, 구성된 게임 엔진으로 시각화)

- GUI 출력을 위하여 Windows API를 이용하며, 그 외의 모든 처리는 C++로 직접 코딩

- 강의에서 작성되는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 참조

https://sites.google.com/a/khu.ac.kr/nize_igiv/lectures/ai-and-data-analysis-via-game-programming 


개설 목적

- 트랙과 관계없이 소프트웨어융합학과 학생이 모두 기초로 익히고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을 종합하여 강의하여,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연관된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코딩할 수 있는 인재 양성


수강 조건

"객체지향프로그래밍"과 "선형대수"를 선수강한 모든 학년의 학부생

소프트웨어융합학과 대학원 과정(학사·대학원 상호인정 교과목)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