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전달사항 #학과행정실 #학과교수진 #SW중심대학(공지사항) 제목[신설과목소개]게임 프로그래밍을 통한 인공지능과 데이터분석2021-02-04 11:52작성자이대호소프트웨어융합학과 이대호교수입니다.2021년 1학기부터 "게임프로그래밍을통한인공지능과데이터분석" 과목을 신설하여 관련 내용을 소개합니다. 과목 특성- 기초 게임 프로그래밍(게임 엔진 구성)을 통한, 데이터 분석과 기계 학습을 스스로 코딩(C++)- 게임 엔진 구성은 간단한 충돌과 중력 처리 및 3차원 출력 (오픈 라이브러리 없이 코딩)- 사운드 및 영상에 대한 기본적인 신호 처리 (오픈 라이브러리 없이 코딩, 구성된 게임 엔진으로 시각화)- 데이터 분석은 상관도, 군집화, 회귀 기법 (오픈 라이브러리 없이 코딩, 구성된 게임 엔진으로 시각화)- 기계학습은 퍼셉트론, 심층신경망, 컨벌루션신경망 (오픈 라이브러리 없이 코딩, 구성된 게임 엔진으로 시각화)- GUI 출력을 위하여 Windows API를 이용하며, 그 외의 모든 처리는 C++로 직접 코딩- 강의에서 작성되는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 참조https://sites.google.com/a/khu.ac.kr/nize_igiv/lectures/ai-and-data-analysis-via-game-programming 개설 목적- 트랙과 관계없이 소프트웨어융합학과 학생이 모두 기초로 익히고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을 종합하여 강의하여,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연관된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코딩할 수 있는 인재 양성수강 조건"객체지향프로그래밍"과 "선형대수"를 선수강한 모든 학년의 학부생소프트웨어융합학과 대학원 과정(학사·대학원 상호인정 교과목) 목록수정삭제답변글쓰기 댓글 [0] 댓글작성자(*)비밀번호(*)자동등록방지(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내용(*) 댓글 등록 더보기이전2021학년도 1학기 등록 안내소프트웨어융합학과 2021-02-05다음[학생지원센터(장학)] 2021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안내소프트웨어융합학과 2021-02-04 Powered by MangBoard | 워드프레스 쇼핑몰 망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