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전달사항 #학과행정실 #학과교수진 #SW중심대학(공지사항)

제목Cisco WebEx를 활용하는 수업 참여 방법2020-03-08 11:28
작성자 Level 10

안녕하세요. 이성원 학과장 입니다.

개강을 하면 다양한 도구와 방법으로 온라인 수업이 진행될 것 입니다.

그 중 CIsco WebEx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교수님의 수업을 참여할 때 참조할 영상입니다.


[주의사항!!] 수업에 참여할 때, 반드시 이름과 이메일을 학교 인포21에 등록한 것을 사용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해서 출석을 점검한다고 하니 참조하세요. 


[ 동영상 시청 하기 ]


교강사 분들은 전체 시청을 권장하며, 학생은 9/10장을 보면 되겠습니다. 

1. 초청장 받아서 암호 생성 하기 (시작시점: 00:14)
2. 로그인 및 환경 설정 하기 (02:26)
3. WebEx 프로그램 설치 및 로그인 (08:57)
4. 필요시 바로 회의 시작 하기 (11:55)
5. 회의/수업에서 발표 자료 보여 하기 (17:45)
6. [주의! 필수시청] 내 발표를 학생/참석자 입장에서 이해 하기 (21:32)
7. 회의/수업 예약 하기 (26:28)
8. 회의/수업 녹화 하기 (38:24)
9. 웹으로 회의/수업 만들고 진행 하기 및 학생/참석자의 회의/수업 참석 하기 (웹 & WebEx 프로그램) (44:11)
10. 학생/참석자의 회의/수업 참석 하기 (태블릿/스마트폰) (53:56) 

학생 입장에서는 1) PC 웹브라우저, 2) PC WebEx 프로그램, 3) 스마트폰/태블릿의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에 대해서 이해하고자 하시면, 위의 동영상에서 9/10장을 시청 바랍니다.
참고로 학교에서는 학생과 교수에 모두 WebEx 프로그램 설치를 권장하는 것으로 자료들이 배포되고 있습니다. 

모든 일엔 장단점이 있듯이, 이번 신종 코로나19로 부득이 온라인 문화에 강제 진입하지만,
이후 이를 통하여 좀 더 진보하고 발전하는 분위기가 나타나기를 바랍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