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전달사항 #학과행정실 #학과교수진 #SW중심대학(공지사항)

제목2021학년도 2학기 공용소프트웨어 교내/외 사용 관련 안내2021-08-23 15:34
작성자 Level 1

1. 코로나19로 인해 2021학년도 2학기에도 비대면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공용소프트웨어 교외 사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가. 공용소프트웨어의 공통적인 계약사항은 학교 구성원이 교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계약한 것입니다이에 소프트웨어 제조사들의 별도 정책 없이 교외 다운로드 및 사용을 하게 되면 불법복제 및 계약 위반으로 간주되어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 공용소프트웨어별 교외 사용 정책 및 세부사항 안내

소프트웨어

교외사용 여부

대체방안

대상

기간

사용방법

Windows

X

-

-

-

-

SPSS

O

홈트라이얼
라이센스 지원

학교 내부

구성원

2021.09.06
~

2022.01.31

1. 정보처 홈페이지 > 공용소프트웨어

다운로드
2. [통계소프트웨어(SPSS)

홈트라이얼 라이센스 지원] 참고

SAS 9.4

X

-

-

-

-

한컴오피스

O

한컴스페이스
(웹용 프로그램)

한글과컴퓨터
개인회원

회원가입
기간 내

1. 한컴스페이스 접속

(space.malangmalang.com)
2. [무료로 시작하기] > 회원가입

진행 후 사용

MS오피스

O

Office365

학교 내부

구성원

계약기간 내

1. 정보처 홈페이지 > 공용소프트웨어

다운로드
2. [Office365 사용하기] 활용

Adobe

O

Named License

학교 내부

구성원

2021.09.06

~

2022.02.28

1. 사용자 신청접수

2. 정보처 수합 후, 관리사이트에 등록

3. 사용자 사용가능 및 다운로드 안내

메일 수신 후 사용

    . Adobe 라이센스 배포 유의사항

       - Google폼으로 신청 접수 예정이며 하기의 필수사항을 입력해야 사용 승인

        (학교 메일 계정, 성명, 학번, 수업명, 교수명, 개인적 사용 및 불법적 공유 혹은 대여에 대한 법적 책임 인지 여부)

       - 학교메일계정(~@khu.ac.kr) 로그인 시, Google폼 접수가능 (개인메일 접수 불가능)

        ※ 매 학기마다 신규 신청접수 필요 (기존 신청 여부 반영없음)

 

    . Office365 계정부족 예상으로 라이센스 회수

       - 라이선스 부족이 예상됨에 따라 계정회수 대상자 확인 후 회수조치 예정.

       - 계정 회수 대상자 및 회수방법

         -> 계정회수 대상자 : 졸업/제적/학적불명/정학/퇴직/만료 상태의 인원

         -> 회수방법 : 매 학기 시작 시, 계정회수 대상자 선정 및 계정회수 안내 

                              매 학기 종료 시, 계정회수 대상자 계정회수

         -> 안내방법 : 이메일 안내,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정보처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

 

    . 공용소프트웨어 관련 공통사항

       - 라이센스 수량에 제한이 있으므로, 11개만 설치 권장 및 수업 관련 용도로만 사용

       - 개인적 사용, 공유, 대여 등의 행위는 법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 SPSS, Adobe임시 라이센스 배포 및 Office365 계정 회수 관련 사항은 추후 정보처 홈페이지(ois.khu.ac.kr)와 학교홈페이지(khu.ac.kr) 공지사항에 공지 예정

       - 사용방법 등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공지 이후 정보처 홈페이지(ois.khu,ac.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추가 문의사항은 정보처 콜센터(031-201-3171,3172)로 문의바랍니다. .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