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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단] 융합전공/마이크로디그리 학생 대상 동계방학중 프랑스 파리 교육프로그램(계절학기 6학점 취득) 참가자 모집2023-12-05 11:13
작성자 Level 1
첨부파일2_참가신청서_실감미디어_개인정보 이용동의서 포함(신청자명).hwp (144KB)3_글로벌 프로그램 결과보고서_양식.hwp (1.09MB)

1.개요

  경희대학교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컨소시엄 내 참여대학(계명대학교)에서 운영 예정인 ‘2023년 동계 글로벌 프로젝트 기반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관심있는 학부생들은 신청 기한 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2.프로그램

  1)일정: 2024년 1월 1 (월) 출국 ~ 1월 20일 (토) 귀국 (19박 21 일정)

2)지역: 프랑스파리 

.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글로벌 공동활용대학 간의 협력을 통한 2023년 동계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써 실감미디어 산업분야에서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및 실감미디어 마이크로디그리 전공 역량을 강화하고 참여를 확대하려 함

. 신기술과 정보공학을 전문으로 하는 교육기관이자, 프랑스 기업 선호도 1위의 공과대학으로 알려져 있는 프랑스, 에피텍(EPITECH)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대학 학생들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기반의 새로운 수업 모델을 제시하고, 실감미디어 분야 다양한 관점 공유 및 새로운 시각을 습득하려 함

.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단 컨소시엄 대학 중 계명대학교의 핵심역량인 글로벌 교육역량을 확대실천하고, 7개 컨소시엄 대학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학제 간 융합프로젝트로 확대함

. 기존 강의방식과 강의 공간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혁신으로, 실감미디어 교육을 위한 효과적 프로젝트 기반 교육 및 공유를 통해 창의융합 인재 양성하려 함

3)프로그램 운영기관: 에피텍(EPITECH), 프랑스, 파리

. 에피텍(EPITECH-École de l’Innovation et de l’expertise informatique)은 신기술과 정보공학을 전문으로 하는 교육기관으로 프랑스 기업 선호도 1위에 오른 대학이며, 계명대학교의 자매대학으로 2012년부터 매년 60여 명의 학생이 계명대학교 게임소프트웨어전공의 1년 과정을 수학하고 있음

. 에피텍은 5년과정의 정보공학 전문 교육 과정을 통해 별도의 전공 구분없이 해당 분야의 전반적인 지식을 갖춘 종합전문가(Généraliste)를 키워내며, 특히 가상현실, 게임, 빅데이터, 클라우드, 디지털 보안, 임베디드 등 혁신과 관련한 모든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다양한 기술개발 연구를 지원하고 있음

4)교육프로그램

  가. 글로벌학제간프로젝트기획(43457): 2023년 계명대학교 동계 계절학기 3학점(전공선택), P/F

  나. 글로벌학제간융합프로젝트(43458): 2023년 계명대학교 동계 계절학기 3학점(전공선택)P/F

      본 프로그램 참가자는 계명대학교에 학점교류 신청 필수, 총6학점 취득예정

   다. 프로그램 내용

- 한국의 참여 학생들과 에피텍의 글로벌 학생들이 팀을 구성해서 게임개발 프로젝트를

수행 

- 파리의 지역적 특성을 기반(파리를 소재한 게임 배경 및 스토리텔링 등)으로 한 

게임 컨셉으로 설정하여 팀별 게임개발 프로젝트 진행

- 실감미디어 컨소시엄대학의 교수와 글로벌 공동활용대학인 에피텍 교수가 공동으로 

티칭 팀을 구성하여 2개 교과목을 진행

- 참여대상 및 인원: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 컨소시엄 대학 재학생 약 26명

(계명대 6명, 배재대 10명, 건국대 2명, 전주대 4명, 계원예대 2명, 경희대 2명) 예정

 

5)운영내용

연번

교과목명(과목코드)

수강기간

강의시간

담당교수

(소속)

공동참여교수

(소속)

1

글로벌학제간프로젝트기획 (43457)

총 8일

2024.01.02.(화)

~ 01.10.(수)

※ 01.06.(토) 포함

1일 6시간

(09:00~12:00/

13:00~16:00)

허남국

(영상애니메이션전공)

여현진(배재대)

Guillaume Renault(에피텍)

2

글로벌학제간융합프로젝트 (43458)

총 8일

2024.01.11.(목)

~ 01.19.(금)

※ 01.13.(토) 포함

1일 6시간

(09:00~12:00/

13:00~16:00)

김현정

(영상애니메이션전공)

윤형섭(전주대)

Theo Denanassy (에피텍)

 

3.신청자격 

1)공고일 기준, 실감미디어 융합전공을 이수중인 재학생

2)공고일 기준, 실감미디어 마이크로디그리를 이수중인 재학생

3)공고일 기준,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단 참여학과(컴퓨터공학부, 소프트웨어융합학과) 전공을 이수중인 재학생

 * 위 1), 2), 3)항 중에서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학생은 지원 가능함

4)어학성적표 보유자

5)학년 제한 없음

 

4.선발인원: 0

 

5.선발기준

1)서류전형-정량평가(70점)어학성적(20점)+이수학점 평균(20점)+실감미디어 융합전공참여

(10점)+실감미디어 마이크로디그리 신청 수(10점)+표준교과목 이수과목 수(10점)

    2)면접전형-정성평가(30점)면접(한국어, 영어 인터뷰)

      수학계획 및 지원동기 등은 면접 때 질문할 예정임

 

6.지원금액 및 혜택

    1)왕복 항공료 및 소정의 체제경비 지원예정(세부사항은 면접 때 안내 예정)

    2)학생 본인 부담금 150만원 내외 예상

 

7.모집일정

1)신청기간: 2023년 12월 5일(화) ~ 12월 12일 (화) 오전 11시까지 접수분에 한함.

  ☞제출처: 이메일(aircgkim@khu.ac.kr)로 제출

2)제출서류: 참가신청서(양식)성적증명서, 어학성적표

3)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023년 12월 13일 (수) 15:00(예정) 합격자에게 개별 연락 예정

4)면접전형: 2023년 12월 14일 (목) 14:00 (예정)

5)최종합격자 발표: 2023년 12월 15일(금) 15:00(예정) 합격자에게 개별 연락 예정

    ☞위 일정은 사업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8.기타안내

  1)방역 및 현지상황 변화 관련

    가. 지원하기 전, 반드시 보호자(부모님)과 상의 후 신중하게 지원하기 바람.

    나. 출국 후 방역관련 문제가 발생할 경우, 사업단에서 책임지지 않음.

    다. 최종합격자로 선발되었지만, 향후 국내외 발생하는 상황의 경중에 따라 프로그램 자체가

취소될 수 있음(본교가 출국을 취소할 수도 있고, 상대 학교가 진행을 취소할 수도 있음)

   2)복귀 후 프로그램 결과보고서를 작성/제출 필수

    가. 프로그램 결과보고서 1부(e-mail로 제출)-2024년 1월 31일까지

    나. 실감미디어사업단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에 프로그램 후기를 1인당 3개이상 

업로드 필수-2024년 1월 31일까지

 

9.문의

   1)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단 사무국 (031-201-3747)

     국제캠퍼스 우정원 B148

   2) 프로그램 세부일정표, 실감미디어 융합전공 및 마이크로디그리명 별첨

 

 

 

 

 

경희대학교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장

 

 

1. 프로그램 세부 일정표

구분 

일시

내용

강의장소

출국 

2024. 01. 01(월)

인천→파리 출국 및 숙소 이동

 

교육과정

(글로벌학제간

프로젝트기획)

2024.01.02.

(화) 

09 - 12

강의 소개 및 프로젝트 기획 팀 빌딩

에피텍

(파리)

13 - 16

팀별 아이스 브레이킹 및 주제 선정

2024.01.03.

(수) 

09 - 12

게임 전반 기획 개요

에피텍

(파리)

13 - 16

게임 전반 기획 (팀 프로젝트)

2024.01.04.

(목) 

09 - 12

게임 컨셉 디자인 개요

에피텍

(파리)

13 - 16

게임 컨셉 디자인 (팀 프로젝트)

2024.01.05.

(금) 

09 - 12

게임 컨셉 디자인 (팀 프로젝트)

에피텍

(파리)

13 - 16

게임 컨셉 디자인 발표 및 리뷰

2024.01.06.

(토) 

09 - 12

게임 상세 디자인 개요

에피텍

(파리)

13 - 16

게임 상세 디자인 (팀 프로젝트)

2024.01.08.

(월) 

09 - 12

게임 상세 디자인 (팀 프로젝트)

에피텍

(파리)

13 - 16

게임 상세 디자인 발표 및 리뷰

2024.01.09.

(화) 

09 - 12

게임 컨셉 및 상세 디자인 보완 (팀 프로젝트)

에피텍

(파리)

13 - 16

게임 컨셉 및 상세 디자인 보완 (팀 프로젝트)

2024.01.10.

(수)

09 - 12

팀 프로젝트 기획 발표 자료 제작

에피텍

(파리)

13 - 16

팀 프로젝트 기획 발표회

교육과정

(글로벌학제간

융합프로젝트)

2024.01.11.

(목)

09 - 12

프로젝트 협업 도구 사용법

에피텍

(파리)

13 - 16

게임의 차별화 핵심 요소 도출

2024.01.12.

(금)

09 - 12

게임의 차별화 핵심 요소 구현 (팀 프로젝트)

에피텍

(파리)

13 - 16

게임의 차별화 핵심 요소 구현 (팀 프로젝트)

2024.01.13.

(토)

09 - 12

게임의 차별화 핵심 요소 구현 (팀 프로젝트)

에피텍(파리)

13 - 16

1차 플레이 테스트

2024.01.15.

(월)

09 - 12

1차 플레이 테스트 결과 분석 및 보완

에피텍

(파리)

13 - 16

게임 핵심 기능 구현 (팀 프로젝트)

2024.01.16.

(화)

09 - 12

게임 핵심 기능 구현 (팀 프로젝트)

에피텍

(파리)

13 - 16

게임 핵심 기능 구현 (팀 프로젝트)

2024.01.17.

(수)

09 - 12

2차 플레이 테스트

에피텍

(파리)

13 - 16

2차 플레이 테스트 결과 분석 및 보완

2024.01.18.

(목)

09 - 12

게임 재미 요소 보완 (팀 프로젝트)

에피텍

(파리)

13 - 16

게임 재미 요소 보완 (팀 프로젝트)

2024.01.19.

(금)

09 - 12

팀 프로젝트 발표 자료 및 동영상 제작

에피텍

(파리)

13 - 16

팀 프로젝트 발표회 및 최종 플레이 테스트

입국

2024.01.19.(금)

파리 → 인천 입국 [20일 도착]

 

 

2.실감미디어 융합전공 교과목명

 

No

교과명

비고

1

UI/UX프로그래밍, 

 

2

XR기술PBL, 

 

3

XR비즈니스입문, 

 

4

가상/증강현실이론및실습

 

5

객체지향프로그래밍, 

 

6

게임공학, 

 

7

게임엔진기초, 

 

8

게임프로그래밍입문, 

 

9

디지털스토리텔링, 

 

10

실감디바이스기술, 

 

11

실감미디어컴퓨팅기초, 

 

12

실감미디어프로젝트, 

 

13

실감피지컬컴퓨팅, 

 

14

영상처리, 

 

15

인간컴퓨터상호작용, 

 

16

체감형기술이론및실습, 

 

17

컴퓨터그래픽스, 

 

18

컴퓨터비전, 

 

19

풀스택서비스네트워킹, 

 

 

3.실감미디어 마이크로디그리 

 

No

마이그크로디그리명

비고

1

실감미디어펀더멘털마이크로디그리

 

2

실감미디어기술마이크로디그리

 

3

게임공학마이크로디그리

 

4

체감기술마이크로디그리

 

5

XR입출력기술마이크로디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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